기타정보

[앱리뷰] 영어학습 앱 '말해보카' 3달 사용 후 장단점 정리

AllTheTech 2023. 11. 13. 14:34

[앱리뷰] 영어학습 앱 '말해보카' 3달 사용 후 장단점 정리

최근 3달 동안 꾸준히 사용하고 느꼈던 영어학습 앱 '말해보카' 앱에 대한 장단점을 소개하려고 한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나에게 꼭 맞는 앱을 찾은 것 같아 앞으로도 계속 이 앱을 사용할 것 같다.

'말해보카'는 어휘, 문법, 리스닝으로 학습구성이 나뉘어 있고, 하루 목표는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하루 목표에 따라 그날의 성과와 복습 정답률, 진도율을 그래프 형식으로  보여준다. 하루 목표를 다 하고 나서 추가 학습을 통해 더 많은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 (default 새로운 단어 + 복습 단어. 선택가능)

말해보카는 유료앱으로, 프리미엄 멤버십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나는 친구와 함께 사용하고 있어서 '2인 12개월' 멤버십으로 연 149,000원으로 이용하고 있다. 2명으로 하니 가격적인 부분에서도 부담이 적다.

틀린 어휘, 문법을 뇌에 때려 박아줌

틀린 어휘, 문법을 단순히 다시 문제로 내는 것이 아니라, 잊을 만할 때 다시 문제로 내어 주어, 반복적인 학습효과로 머릿속에 굳혀질 때까지? 학습을 시켜준다. 그래서 오히려 자주 틀리는 문장 같은 경우에, 여러 번 반복노출로 인하여 apple 같은 심플한 단어로 만들어준다.ㅋㅋ무의식(집중 x)에 학습을 하는 경우에도 공부가 되는?? 그런 느낌을 받았다.(물론 그렇게 하면 많이 틀림..)

리그가 뭐라고 1등 하고 싶게 만듦

'말해보카'에서 리그 탭을 제공하고 있는데, 다른 유저들의 학습량과 나의 학습량을 측정해 순위로 보여주는 기능이다. 주간마다 리셋이 되는 리그는 총 30명의 유저들과 순위 경쟁을 하여 25위 권에 들지 못하면 강등존에 들어가 하위 리그로 떨어질 수 있는데 떨어지는 게 은근 신경 쓰여서 순위에 오르기 위해서라도 한 단어라도 더 공부하게 된다. 상대적으로 상위권에 머물러 있으면 정말 내가 뭐라도 된 것 같이 기분이 좋다.

학습으로 얻은 보석으로 캐릭터 꾸미기

학습을 하고 나면 학습량에 따라 일정 보석을 얻는데 여기서 내 캐릭터를 꾸밀 수 있다. 대단한? 기능은 아니지만 본래의 취지는 영어학습이니 있는 것만으로도 재미요소가 더해 좋은 것 같다.

스피킹으로 1석 2조 효과

어휘, 리스닝 같은 경우 음성으로 문제를 풀 수 있다. 나는 어휘는 단어 철자에 더 포커스를 두어 키보드로 문제를 풀고, 리스닝 같은 경우에는 음성으로 문제를 푸는데, 음성 인식률도 좋고, 들은 문장으로 바로 따라 말하는 형식으로 하니 발음 연습도 되어서 좋았다. 물론 문장과 단어에 대한 '발음 진단'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단점이.. 있을까?

단점을 아무리 생각하려고 해도 솔직히 잘 모르겠다. 그만큼 너무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는 앱이라 이 글은 앱 추천 포스팅이 된 것 같다.ㅋㅋㅋㅋ굳이 꼽자면 유료앱인 점?? 유튜브나 다른 무료 플랫폼으로도 영어 학습을 할 수 있으니 단점일 수도 있겠다.

반응형